7년의 밤 도서를 읽고 도서의 줄거리,저자소개, 느낀점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 소설의 작가는 소설에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러나'에 관한 이야기이다.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파멸의 질주를 멈출 수 없었던 한 사내의 이야기이자, 누구에게나 있는 자기만의 지옥에 관한 이야기이며, 물러설 곳 없는 벼랑 끝에서 자신의 생을 걸어 지켜낸 '무엇'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7년의 밤 도서의 줄거리
한 남자는 딸의 복수를 꿈꾸고, 한 남자는 아들의 목숨을 지키려 한다이 작품은 크게 두 파트로 나뉘어 있고 액자 소설 형태를 취하고 있다. 안쪽 소설은 7년 전 우발적으로 어린 소녀를 살해한 뒤 죄책감으로 미쳐가는 사내와 딸을 죽인 범인의 아들에게 ‘복수’라는 장외 정의를 감행하는 피해자의 숨 막히는 대결을 다루고 있다. 사내는 아들의 목에 걸린 죽음의 올가를 벗기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이 과정에서 되돌릴 수 없는 최악의 선택을 하게 된다.바깥쪽 이야기는 ‘살인마의 아들’이라는 굴레를 쓰고 세상을 떠돌던 아들이 ‘사형집행’이라는 소식으로 찾아온 아버지의 죽음과 맞닥뜨리는 데서 시작된다. 아버지의 죽음은 ‘7년 전 그날 밤’으로 소년을 데려가고, 소년은 아직 ‘그날 밤’이 끝나지 않았음을 깨닫는다. 소년의 목에는 여전히 올가미가 걸려 있었으며 그 올가미를 죄는 손길은 점차 가까이 다가오고 있었다.삶이라는 혼돈 속에서 우리는 때때로 가장 중요한 것을 잊는다. 작가는 절실하게 묻는다. 우리는 과연 그때, ‘운명이 난데없이 변화구를 던진’ 7년 전 밤에 무엇을 할 수 있었을까. 이 소설의 주인공들은 이미 파멸을 향해 치닫고 있는 삶을 어떻게든 이어가려고 발버둥친다. 순간의 판단 착오로 삶이 끝없이 낭떠러지로 떨어져 내릴 때, 우리는 그 생을 어떻게 살아낼 것인가.주인공 현수는 낭떠러지 앞에서 모든 것을 다 내려놓는 상황에서도 ‘마지막 남은 공’인 아들 서원에 대한 강한 부정(父情)을 버리지 않는다. 우리가 삶과 정면으로 대결하는 가운데, 절망을 극복하기 위한 힘을 얻을 수 있다면, 아마도 그 힘은 자신만의 ‘마지막 남은 공’에서 비롯할 것이다. 이 소설은 삶을 기어이 이어가게 만드는,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삶에 대해 ‘예스’라는 대답”을 내놓게 만드는, 결국은 승리하고야 마는 선한 의지와 희망에 관한 이야기다.
7년의 밤 도서의 저자소개
작가 정유정은 장편소설 《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로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을, 《내 심장을 쏴라》로 제5회 세계문학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 《7년의 밤》 《28》 《종의 기원》은 주요 언론과 서점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았고, 영미권의 펭귄북스·리틀브라운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러시아, 중국, 일본, 브라질 등 해외 20여 개국의 출판사에서 번역 출판되면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에세이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정유정, 이야기를 이야기하다》가 있다. 《진이, 지니》 《완전한 행복》을 출간했다.
7년의 밤 도서의 느낀점
드디어 <7년의 밤>을 읽었다. 정유정 작가의 책은 처음이다. 너무 유명한 책이고 그리고 대체로 호평인 책이어서 전부터 궁금하긴 했다. 그러다 이번에 서민교수님의 추천을 믿고 보게 되었다. 결과는 재밌게 읽었다. 그리고 그게 끝.재밌으면 됐지 멀 더 바래! 라고 하면 할 말은 없다. 아니, 할 말이 있다. 나는 재밌으면서도 뭔가 의미가 있었으면 좋겠다. 굳이 교훈이나 주제의식같은 것이 아니어도 좋다. 그냥 뭔가 더 그 소설에 대해 생각하고 깊이 빠져들 수 있는 그 무언가가 있으면 좋겠다. 읽고 덮고 잊어버리는 소설이 아니라. 읽고 덮어도 계속 생각나는 소설이 좋다. <7년의 밤>은 분명 재밌다. 하지만 그 이상은 없었다. 물론 내게 없었다는 이야기다. 다른 독자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었을 수도 있다. <7년의 밤>은 재밌다. 일단 인물들이 생생하다. 개성과 존재감이 있다. 확실한 캐릭터가 있다. 그리고 소설의 구성이나 사건의 진행, 긴장감 등등 모든 것이 좋다. 사실 형편없는 독자의 쓸데없는 딴지일지도 모르겠다. <7년의 밤>을 읽기 전에 메리 셸리의 <프랑켄슈타인>을 읽어서 그런 건지도 모르겠다. 이 책과 함께 유발 하라리의 <21세기를 위한 21세기의 제언>과 호프 자런의 <랩걸>을 함께 읽어서인지도 모르겠다. 책을 보고 영화 <나를 찾아줘>를 봐서인지도 모르겠다. 세상에는 더 재밌는 것들이 많다. 비교하고 불평하는 것은 정말 바보같은 짓이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나는 바보인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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