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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이의 여자 없는 남자들 도서의 줄거리,저자소개,감상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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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없는남자들

소설 여자없는남자들 도서를 읽고 도서의 줄거리,저자소개,감상평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도쿄 기담집》 이후 9년 만에 펴낸 단편집으로 일본 출간 당시 예약판매로만 3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화제의 책으로 그간 장편소설 집필에 몰두해왔던 저자가 2013년 말부터 이듬해 봄에 걸쳐 발표한 다섯 편의 단편과 단행본 출간에 맞춰 새로 쓴 표제작 ‘여자 없는 남자들’, 저자가 직접 선별한 영미권 단편소설 모음집 《그리워서》에 수록된 ‘사랑하는 잠자’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자 없는 남자들 도서의 줄거리

병으로 인해 사별한 가후쿠와 그의 전속 운전 기사 미사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이브 마이 카’, 쉰두 살이지만 그때까지 결혼한 적이 없고 성형외과 의사로 높은 수입을 올리고 있지만 대개 유부녀나 진짜 연인이 있는 여자들과 만나던 도이카가 뜻하지 않게 깊은 사랑에 빠진 후 느낀 감정에 대해 서술한 ‘독립기관’, 카운터 제일 안쪽 항상 같은 자리에 앉던 남자‘가미타’를 떠올리는 기노의 사연을 담은 ‘기노’ 등의 소설이 수록되어 있다.저자는 제목과 같이 여자 없는 남자들을 모티프로 삼아 여러 가지 사정으로 여자를 떠나보낸 남자들, 혹은 떠나보내려 하는 남자들을 이야기한다. 연인이나 아내로서의 여성성이 부재하거나 상실이 된 주인공들을 등장시켜 남녀를 비롯한 인간관계의 깊은 지점을 적나라하게 묘사하고 있다. 그동안 《1Q84》 《중국행 슬로보트》 등을 옮겨온 전문번역가 양윤옥이 저자의 작품세계 속의 레퍼런스와 각 단편의 고유한 개성까지 모두 담아냈다.‘사랑하는 잠자’를 제외한 이 소설집의 모든 주인공은 중년 남성이다. 그 때문에 한때 방황하는 청춘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예전 작품에 비해 현실적이고 진중한 분위기가 강하고 인간관계의 깊은 지점이 훨씬 적나라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런 면에서 이번 소설집은 기존 팬들은 물론 폭넓은 연령대의 독자들의 공감을 끌어내기에 충분하다.

여자 없는 남자들 도서의 저자소개

무라카미하루키는 일본의 작가로 1949년 교토에서 태어났다. 와세다 대학교 제1문학부 연극과 졸업했다. 대학 재학 중에 결혼하여 1974년부터 7년여 동안 아내와 재즈 카페를 운영했다. 서른 살을 앞두고 소설을 쓰기 시작한 그는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1979)로 《군조》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면서 등단했다. 1981년부터 전업 작가로서 활동하며 1987년에 발표한 《노르웨이의 숲》으로 경이로운 판매 기록을 세운다. 이는 일본 문화계에 ‘무라카미 하루키 신드롬’이리는 용어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된다.《양을 둘러싼 모험》,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태엽 감는 새》, 《1Q84》, 《기사단장 죽이기》, 등 화제작을 차례차례 발표했다. 일본을 넘어 아시아를 비롯한 미국, 유럽, 러시아까지 총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그의 책들은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르고, 하루키는 노벨 문학상 유력 후보로 매년 언급되는 등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가는 중이다.

여자 없는 남자들 도서의 감상평

전작품들(소설이라는 말보다 예술작품이라는 말이 더 어울린다.)이 좋아서 아무리 생각해도 best를 꼽기는 어렵다.
⠀제목이기도 한 메인작품은 제일 마지막에 실린 ‘여자 없는 남자들’이고,7개의 단편 모두 ‘남자에게 의미하는 여자의 존재’를 주제로 펼쳐진다.인물들은 모두 ‘아주 일반적이기도 하고’ ‘아주 일반적이지 않기도 한’ 하루키 특유의 낭만적이고 쓸쓸한 기운이 묻어있는 인물들이 나온다.그 인물들(화자들)의 여러가지 말과 행동들이 세포만한 크기로 존재하는 영혼의 일부를 쿡쿡 자극하는 기분이 들었다.여성의 입장에서 본 이 소설들은 모성애를 자극하기도 했고, 몸 속 어딘가에 있는 얼음처럼 차갑고 딱딱한 이름모를 기관을 잠시 아릿하게 만들기도 했다.‘드라이브 마이 카’와 ‘예스터데이’ 는 무라카미 하루키 초보자(?)들도 읽기 무난한 크게 난해하지 않은 소설이다.보편적인 성인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을만한 강도의 맥락이 들어있다.하지만 ‘독립기관’부터 점점 뒤로 갈수록 초현실적인 그의 세계관이 진하게 드러나서 비슷한 아픔 혹은 독특함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조금 난해할수도 있다.(조금 쉽게 말해) 약간의 ‘이런 기질’이 없으면 소설 자체를 이해하지 못할수도 있다.특히, ‘사랑하는 잠자’는 프란츠 카프카 ‘변신’의 그레고르 잠자라는 인물의 이름을 따와 하루키식으로 재해석한 소설인데,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인지’를 명확하게 몇 마디 문장으로 머릿속에 정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꼭 ‘몇 마디 문장’으로 정리할 필요도 사실 없지만간단하게 설명할 수 없는 소설을 읽으면 유난히 본능적으로 그게 ‘왜 그런 것인지’를 생각하게 된다.책을 덮고 나서도,그냥,한참동안,생각의 숲에서 여운을 느껴본다.무라카미 하루키 소설을 읽으면 항상 이렇다.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작가인데, 사실 실제로 우리나라에 무라카미 하루키를 이해하고 좋아하는 사람을 많이 보진 못했다.(왜그런지..)제일 보편적인 ‘노르웨이의 숲’을 몇몇 사람에게 추천해준 적이 있는데 내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태반이었다.이를테면 나오코가 도대체 왜 자살을 했는지, 하츠미가 왜 자살을 했는지 도통 이해가 안된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그래서 무라카미 하루키가 어떤 맥락으로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걸까.에 대해 나로선 약간 의문이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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