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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이- 먹히는 말 도서의 내용,저자소개,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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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히는말

먹히는말 도서의 내용

먹히는 말이란, 상대의 마음을 파고들어 그를 독려하고 결국엔 당신이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내는 말이다. 이 책에서 미국 공화당의 미디어 전략가이자 우리 시대 최고의 언어 코치인 프랭크 런츠 박사는, 대중을 사로잡은 명연설?명카피에서 찾아낸 ‘효과적인 언어 규칙’을 통해 먹히는 말의 실체를 알려주고 있다. 즉 《먹히는 말 - 단숨에 꽂히는 언어의 기술》은 상대를 휘어잡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전수하는 책이다. 런츠 박사는 쉽고 간결하고 진실이 담겨있어 상대를 움직일 수 있는 말이 바로 ‘먹히는 말’이라고 정의하며, 당신이 무엇을 말하느냐보다 사람들이 무엇을 듣느냐가 중요하다고 역설한다.스티브 잡스, 잭 웰치, 빌 클린턴, 아놀드 슈왈제네거 등 성공한 커뮤니케이터들과 <포춘> 500대 기업의 광고 전략, 소비자를 사로잡은 명카피, 감동적인 명연설의 사례를 살펴보다 보면, 먹히는 말의 위력을 새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먹히는 말들 뒤에 숨은 규칙을 깨치는 순간, 당신은 커뮤니케이션의 진정한 강자로 거듭남과 동시에 최상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움켜쥐게 될 것이다. 말이 성공을 좌우하는 오늘날, 먹히는 말은 당신의 필살기이자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 되어 줄 것이다!

도서의 저자소개

저자인 프랭크 런츠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가이자 여론조사 전문가. 펜실베이니아 대학을 졸업하고 옥스퍼드 대학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 세계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수천 회에 달하는 여론조사를 실시했으며 삼성전자, 코카콜라, 페덱스, 제너럴 모터스, 맥도날드, 펩시 등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들에 자문했다.
또한 2004년 조지 부시 대통령의 재선과 줄리아니 시장의 선거 승리를 주도한 발군의 정치 컨설턴트로서, 미국 내 표심 및 여론에 관한 가장 공신력 있는 전문가로 이름을 알렸다.〈투데이 쇼〉 〈굿모닝 아메리카〉 등 수많은 인기 방송의 패널로 출연하고 최근까지 폭스뉴스채널에서 주요 해설자로 활동했으며, 《파이낸셜타임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등에 기고하며 탁월한 분석력과 통찰을 인정받아 왔다.《뉴욕타임스》는 그에 대해 “말이 성공을 좌우하는 오늘날, 반드시 갖춰야 할 언어 기술을 지니고 있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베스트셀러 『먹히는 말』의 저자이기도 하다.현재 자신이 CEO로 있는 런츠 글로벌을 통해 전 세계 기업 및 공공기관 . 정치가들에게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설파하고 있다.

도서의 발췌

커뮤니케이션은 그 자체가 목적이라기보다 기능적인 역할을 할 뿐이다. 내가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진정한 목적은 사람들이다. 언어는 단지 소통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는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말들이 세상을 지배한다. 사람들에게 다가서고 싶다면 우선 그들의 언어로 말해야 한다.-본문 24p 중에서
비즈니스계에서 언어의 성공도는 매출 장부와 주가에 의해 평가된다. 정치계에서 성공은 선거일에 결정된다. 비즈니스계에서 효과적인 언어는 팔리는 언어이다. 정치계에서 효과적인 언어는 이기는 언어이다. 그리고 두 분야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실은, 진정 기억에 남는 언어는 시간을 초월한다는 것이다.-본문 133p 중에서
흡인력 있는 광고 카피는 상품을 단지 한정된 목적만 충족시키는 도구로 선전하지 않는다. 소비자가 광고에서 보게 되는 것은 그 상품을 사용한 후의 소비자 자신, 더 멋있고 섹시하고 밝은 자신이다. … 예를 들어 P&G의 화장품 브랜드인 올레이의 광고 카피
'당신을 감싸고 있는 피부를 사랑하세요'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이 광고는 여성들에게 짙은 화장으로 자신의 본모습을 가리는 대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존중하라고 말한다. 올레이의 도움을 통해서 말이다.-본문 45p 중에서  접기
이러한 언어적 자살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정치인들은 대부분 실수할 운명을 타고났다고 생각되기까지 한다. 가장 공적인 자리에서 가장 강력한 지지자들조차 혀를 내두르게 만드는 말을 할 수밖에 없도록 운명 지어졌다고 말이다. 그러나 효과적인 언어 규칙들을 따른다면 비효과적인 말을 피할 수 있다. 정치인들은 자신의 발언 때문에 춥고 외롭게 매장되지 않아도 된다.  
우리와 반대 입장에 서 있었던 사람들은 ‘미국과의 계약 Contractwith America‘을 ‘미국을 위한 계약 Contract for America‘이라든가 ‘미국에 관한 계약 Contract on America‘ 등으로 바꿔 부르곤 했다. 선언문에서 핵심이 되는 말이라면 상호성과 존중, 페어플레이를 의미하는
‘~와의 with‘ 라고 할 수 있는데, 민주당 의원들은 의도적으로 그리고종종 밉살스럽게도 이를 틀리게 불러서 훼방작전을 벌였던 것이다. 그러나 이 선언문이 이전에는 결코 시도된 적이 없었던 유권자들과의 새로운 협력체제를 제외하고 있음‘을 선전하는 일까지 막을 수는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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